1016(촘롱-포레스트 캠프)

어제는 일찍 도착한 덕분에 밀렸던 빨래를 하여 따가운 햇볕에 뽀송뽀송하게 마를 것을 기대하였건만 깊은 산속의 빠른 일몰과 오후 시간만 되면 밀려오는 구름이 태양을 가려 기대와는 다르게 절반도 마르지 않았다. 다급히 방안에 빨랫줄을 걸고 빨래를 걸고 잠을 청하려니 습도가 높아져 이불이 눅눅해져 잠을 제대로 잘 수가 없었다. 눅눅한 빨래를 비닐봉지 속에 챙겨 카고백에 넣어 프터에게 맡기니 미안한 생각에 마음이 무거워졌다.

하행 길은 촘롱 2,550m에서 지누 단다 1,720m까지 고도 800m2km의 거리를 급경사로 내려가야 하므로 출발에 앞서 모두 걱정이다. 절반을 내려왔을까 17일 동안 잘 버텨주던 무릎에 이상 신호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나마 통증이 심하지는 않아 다행이었다. 앞으로 5일간의 트레킹 일정이 더 남아 있는데 잘 버텨주길 간절히 바랄 뿐이다. 뉴브리지를 지나 오늘의 점심 식사 장소인 란드룩까지는 오르막길이 시작된다. 다들 힘겨워하는 모습이 역력하였다. 가이드는 롯지에 도착하여 한가지 메뉴를 주문하면 빨리 나온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충분히 쉬고 싶었고, 앞으로 남은 등행 시간도 짧아 다들 드시고 싶은 음식을 주문하도록 하였다.

역시나 음식이 나오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란드룩에서 점심 식사를 마치고 본격적인 등행이 시작되었다. 3km의 짧은 거리이지만 고도를 1,000m 올라가야 하는 그야말로 고난의 길이다. 뙤약볕 아래에 날씨는 덥고 처음부터 돌계단이 시작되었다. 그야말로 지옥의 트레킹이었다. 한 시간쯤 오르니 자그마한 롯지 하나가 나타났다. 지친 몸을 달래기 위해 차가운 캔 음료 하나씩을 마시고 잠시 쉬었다가 다시 등행이 시작되었다. 아직도 2시간은 더 올라가야 한다. 특히 환형이 힘들어하였다. 룸메이트인 철형이 카메라를 빼앗아 메고 올라오는데도 힘들어하였다. 2시간 정도 올라오니 원시림 속의 숲길이 나왔다. 경사는 급해도 그나마 숲길이라 뜨거운 태양 빛을 가려져 다행이었다. 능선에 올라서니 자그마한 롯지가 보이고 여기가 우리 일행이 묶을 롯지이다. 내일부터 이틀은 오전 산행만 하고 일행의 체력을 안배하기로 하였다.

+ Recent posts